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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서비스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합니다)은 (주)키워드랩 금천점(이하 "회사" 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리뷰웨이브(https://reviewwave.kr/)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 고객(또는 회원) 간에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에 대한 제반 사항 및 운영에 대한 모든 권한을 가집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호와 같으며, 정의되지 않은 용어에 대한 해석은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1. 회원 : 본 약관에 따라 가입 신청하여 회사의 승낙을 받아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2. 이용 고객 :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정보(개인정보) : 성명, 주소, 연락처 등 회사가 이용 고객에게 회원가입 신청양식(이하 “신청양식”이라 합니다)에 기재를 요청하는 이용 고객의 개인정보를 말합니다.

 

4. ID(고유번호) :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비밀번호 : 회원의 회원정보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포인트(또는 적립금) : 회사가 서비스를 통해 회원의 활동에 대해 부여하는 재산적 가치가 있는 현금화 할 수 있는 유형의 도구를 말합니다.

 

7. 콘텐츠 :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사이트에 게시 또는 등록하는 부호(URL 포함, RSS 등을 통해 불러오는 소스 등), 문자, 음성, 음향, 영상(동영상 포함), 이미지(사진 포함), 파일 등을 말합니다.

 

8. 서비스 : 회사의 웹 사이트, 리뷰웨이브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칭하며, 회원의 동의하에 수집하거나 직접 입력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 회원의 정보와 상품별 혜택 정보를 분석하여 제공하는 마케팅, 추천 서비스, 제공 상품 등으로 구성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이용 전 회원가입 절차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2. 이 약관은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을 한 회원은 약관에 동의한 시점부터 동의한 약관의 적용을 받으며, 약관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변경 효력이 발생한 시점부터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3.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고 회원의 정당한 권리를 부당하게 침해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적용일자 및 주요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

 

5. 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전자 문서 전송(전자우편 포함) 또는 모사전송, 우편 또는 직접 교부의 방식으로 본 약관의 사본을 회원에게 교부합니다.

 

7. 회사는 회원이 약관의 내용에 대한 설명을 요청하는 경우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약관의 중요 내용을 설명합니다.

1) 약관의 중요 내용을 회원에게 직접 설명

2) 약관의 중요 내용에 대한 설명을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하여 회원이 알기 쉽게 표시하고 회원으로부터 해당 내용을 충분히 인지하였다는 의사표시를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하여 수령

 

제4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 이용 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 고객이 “이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 방침”에 “동의합니다”를 선택하고, 회사가 정한 신청양식을 작성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한 후,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이용 고객이 전항의 ”동의합니다”를 선택하고 신청양식을 작성하는 것은 이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 방침”의 내용을 숙지하고,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위해 운영하는 각종 정책(예 : 운영, 저작권, 스팸 정책 등)과 수시로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는 것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3.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승낙 이후라도 이용의 제한 또는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정한 서비스 제공 환경이 아니거나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2) 가입신청자가 신청 시 제공한 정보에 허위, 누락이나 오류가 있거나, 회사가 요구하는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3) 신청 명의가 가입신청자 본인의 명의가 아닌 경우

4) 이미 가입된 회원이 중복하여 가입신청을 하는 경우

5) 만 14세 미만의 자가 이용 신청 하는 경우

6) 기타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불가능하거나 해당 가입신청이 법령, 본 약관 및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사항에 배치되는 경우

7) 회원의 귀책사유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자격상실 이후 1개월 이상 경과한 자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받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8)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9)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10)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거나 회사의 지식 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4. 회원가입은 만 14세 이상의 개인이 할 수 있습니다. 만 14세 미만의 개인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취소하거나 해제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6. 회사가 제3항, 제4항 및 제5항에 따라 회원가입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그 사실을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제6조 (이용 신청)

 

1.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회원정보는 이용 고객의 실제 정보인 것으로 간주되고,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이용 고객은 회사가 요청할 시 본인의 성명, 연락처, 주소 등을 제공하여야 하며, 잘못된 개인정보 등록으로 인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에 보상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3. 회사가 정하는 회원의 가입대상은 만 14세 이상의 사람으로 하며, 본 규약을 승낙 후 회사 소정의 가입 절차를 모두 완료한 사람으로 합니다.

 

4. 타인의 명의(성명, 블로그 계정)를 도용하는 등 부정한 목적과 방법으로 이용 신청을 한 회원의 ID는 사전 통지 없이 삭제될 수 있으며, 당해 회원은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7조(이용 신청에 대한 승낙 및 제한)

 

1.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한 이용 고객에 대하여 업무상ㆍ기술상 지장이 없는 한 접수 순서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회원의 종류 및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 시간, 이용 회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으며, 회원자격 및 서비스 이용 범위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서비스 이용하면서 신청양식에 기재한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지체 없이 회원정보를 수정하여야 합니다. 회원정보를 수정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9조 (서비스의 이용)

 

1. 회사는 회원의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다만,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2. 회사의 업무상ㆍ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서비스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3.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ㆍ기술상 또는 서비스 운영정책상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 내의 개별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을 둘 수 있으며, 개별 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개별 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제10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1. 회사는 서비스(개별 서비스 포함)를 변경하여야 하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제3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ID가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회원과 협의하여 회원의 ID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a. ID가 회원의 전화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b.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c. ID가 타 회원과 중복되어 서비스 제공이 곤란한 경우

d.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a.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b.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거나 본 약관 제5조 3.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된 경우

c.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d. 제휴업체(BP)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e.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4. 회사는 만 14세 미만 회원, 청소년보호법상의 보호 대상인 회원, 만 20세 미만의 회원, 외국인 회원, 법인 회원에 대하여 개별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러한 서비스 제한에 대한 사항은 개별 서비스에서 별도로 공지합니다.

 

제11조 (콘텐츠 관리 및 서비스)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콘텐츠는 사전 통지 없이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2)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3) 회사의 운영정책 또는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원은 수집된 자신의 콘텐츠에 대해 언제든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유료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할 시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유료 콘텐츠 서비스의 이용기한을 정할 수 있습니다. 유료 콘텐츠 서비스의 이 용기 한은 각 유료 콘텐츠 서비스 세부 이용 지침에서 정하거나 각 유료 콘텐츠 서비스 결제 화면 등에 게시하여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4. 회원은 유료 콘텐츠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각 유료 콘텐츠 서비스의 세부 이용 지침에서 공지하는 해당 콘텐츠 서비스의 이용에 적합한지를 사전에 확인하여야 합니다.

 

5.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원이 유료 콘텐츠 서비스 이용 기간 동안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없게 되는 경우, 회사는 유료 콘텐츠 서비스 이용 잔여기간 동안 이용할 수 있는 동일·유사한 콘텐츠를 다시 제공하거나 협의 후 보상합니다.

 

제12조 (콘텐츠 저작권)

 

1. 회원이 수집을 허가한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등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 있으며, 회사는 해당 콘텐츠를 위한 연결 정보의 생성 및 검색을 위하여 서버에 콘텐츠에 대한 일정 크기의 사본을 저장합니다. 해당 콘텐츠에 대한 보상을 지급받았을 경우에는 광고주는 해당 콘텐츠를 홍보나 기타 필요에 의해 정보가 편집 또는 훼손되지 않는 범위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회원은 콘텐츠에 대한 일체의 권리를 회사에 부여하는 것에 동의함을 확인합니다. 만약, 이에 대한 이의가 있을 경우 회원가입 후 7일 이내에 회사에 별도의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사에서 수집하여 저장하고 있는 자신이 작성한 일부 또는 전체 콘텐츠에 대한 삭제 내지 변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콘텐츠에 대한 이용권, 서비스 상의 게재권 등을 갖습니다.

 

4. 회사는 등록된 회원으로부터 수집된 콘텐츠에 대해 제11조 1) 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수집된 콘텐츠 사본을 영구 파기할 수 있습니다.

 

5. 다만, 회원은 본 약관에 명시적으로 규정된 사항 외에 본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얻은 정보를 가공, 제공, 판매하는 등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회사의 비밀, 영업 노하우 등을 침해하지 아니합니다.

 

제13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제공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 또는 광고에 대해서 전자우편, 유무선 매체, 서신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특정 항목의 정보에 대해서는 별도의 신청을 통하여 회원에게 유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사와 광고주 간의 광고 계약에 따라서 서비스에 게재된 광고를 이용하거나 광고주의 판촉 활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 과정에서 회원과 광고주 간에 분쟁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아래 각 호의 활동을 위하여 노력합니다.

 

a. 회사는 회원의 권익 보호와 피해 방지를 위해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한 회원의 당첨 여부 확인 등 회원에게 필요한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b. 회사는 회원에게 고의적으로 피해를 입힌 사실이 언론 보도 등을 통하여 객관적으로 증명된 광고주에 대하여 서비스 내에 현재 게재되고 있는 광고의 중단을 요청하거나 해당 광고주와 동일한 내용의 광고 계약 체결을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시행합니다.

 

3.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회원과 광고주 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사례 지급)

 

1. 회사는 리뷰 등의 참여로 블로그 포스트 게재의 보수로서 회원에 대해 현금, 경품으로 교환 가능한 당사 규정의 포인트, 또는 추첨에 의한 경품을 제공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2. 사례의 종류, 제공 방법 및 제공 기간은, 각 안건(정보 전달)마다 당사가 정하는 것으로 합니다. 경품의 추첨은 당사가 별도 정하는 방법으로 실시하는 것으로 하며 포인트 계산은 당사가 산출한 것을 기준으로 합니다.

 

3. 회원의 잘못으로 회원이 사례를 받을 수가 없을 경우,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본 서비스의 이용에 의해 발생하는 사례의 종류 중 블로그 지원금에 대한 지급 시 발생하는 제반 수수료 및 세금은 회원 부담을 원칙으로 합니다.

 

5. 회사는 주민등록등본을 교부받아 원천징수(3.3%)를 공제한 후 회원에게 사례 등을 지급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캐시를 입금 시 발생되는 일반적인 은행 송금수수료를 고려해 건당 500원으로 약정합니다.

 

6. 회사가 회원에게 지급하는 캐시의 입금 가능 기한은 최후 해당 발생 시점부터 2년까지로 합니다.

 

제15조 (클라이언트에의 게재 보고 및 게시물 이용)

 

1. 회원이 게재한 게시물의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 있습니다.

 

2. 게시물을 게재하여 회사에 보고되었을 경우 그 URL를 클라이언트 쪽에 인쇄, 혹은 데이터 파일로 제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3. 회원은 클라이언트에게 인쇄 혹은 데이터파일로 제출하는 부분에 대하여 동의하는 것으로 합니다.

 

4. 클라이언트는 해당 회원과 회사의 동의 없이는 회원이 작성한 게재 내용을 활용할 수 없습니다.

 

5. 클라이언트가 회원이 작성한 게재 내용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회사와의 협의를 거쳐야 합니다.

 

제16조 (포인트·적립금 이용)

 

1. 회사는 회원에게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포인트를 양도, 대여 등 어떠한 처분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2. 회사는 포인트 획득, 사용방법, 소멸 등에 관한 세부 이용 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상이한 시기와 발생 원인에 따라 회원에게 포인트를 부여하여 회원이 합산된 포인트 중 일부를 사용할 경우 포인트의 차감 순서 또는 소멸시효기간 등은 회사가 결정하여 공지합니다.

 

3.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 회수, ID 삭제 및 형사 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회원의 회원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2. 사는 회원의 회원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보안 시스템을 구축 운영하며, “개인정보처리 방침”을 공지하고 준수합니다. 또한, 회사는 “개인정보처리 방침” 따라 회원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및 관리적 대책을 수립·운영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메일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4.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 손해에 한합니다.

 

제18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 법령, 약관, 서비스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2.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 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 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3. 회원은 신청양식 기재 시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명의(또는 정보)를 이용한 사실이 발견된 경우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서비스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5. 회원은 회원 ID 및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하여야 하며, 관리 소홀, 부정 사용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회원은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아니 되며, 회원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가 안내하는 바에 따라야 합니다.

 

7. 회원은 이용계약을 체결하면서 부여받은 ID를 변경할 수 없으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재가입하여야 합니다.

 

제19조 (체험단 선정 회원의 의무 및 체험 상품의 리뷰 저작권)

 

1. 회사에서 제공된 체험상품에 체험단으로 선정된 회원은 각 상품별 지정된 항목의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를 어길 시 회사에서 정한 방침대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사에서 제공한 상품을 체험하고 작성한 모든 형태의 리뷰는 회사와 상의 없이 임의로 삭제하거나 변경할 수 없으며 그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3. 체험 상품의 리뷰 미작성 및 작성된 리뷰를 임의 삭제, 변경할 경우 체험한 상품의 (체험한 날짜 기준 책정가격) 가격을 변제하여야 합니다.

 

제20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권리 및 의무 등에 관한 사항을 회사가 발급한 또는 회원이 지정한 메일, SMS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이용)

 

1. 회사는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이용계약의 성립 및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처리 방침”에 따라 이용 고객의 회원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의 ”개인정보처리 방침”은 회사에 링크된 다른 웹사이트(회사가 운영하지 않는 웹사이트)에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통신비밀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행정기관이나 수사기관 등에서 회원의 회원정보의 열람이나 제출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회원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이러한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으며, 회원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에 관한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처리 방침”에 공지합니다.

 

6. 회원이 이용계약 체결 과정에서 회사에 제공한 회원정보에 대한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처리 방침”에서 정한 바에 따르며, 회원이 이러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은 자동으로 해지됩니다.

 

제22조 (회원 탈퇴)

 

1. 회원은 탈퇴하는 경우 회사 소정의 절차에 따라 회사에 신고하는 것으로 합니다.

 

2. 회사에서 해당 회원의 탈퇴 처리 종료 후 회원의 개인정보는 회원의 실수로 인한 탈퇴 방지 및 반복적인 재가입을 방지하기 위해 데이터베이스로부터 1개월이 지난 후 삭제됩니다. 단, 체험하신 내역이 있을 경우 탈퇴 시점부터 6개월간 회원 정보가 보존됩니다.

 

3. 회원은 탈퇴하려는 시점에서 본 서비스에 의한 사례가 지불될 예정으로 되어 있을 경우, 탈퇴 전에 사례 입금을 회사에 요구하는 것으로 합니다.

 

4. 탈퇴 전에 요구가 되지 않았을 경우 탈퇴와 동시에 사례를 받을 권리는 말소하는 것으로 합니다.

 

5. 회사는 탈퇴 이후의 사례에 대한 요구, 문의 등의 일체의 처리를 행하지 않는 것으로 합니다.

 

6. 회사가 정한 규약 등에 의거하여 위배한 회원은, 회사의 독자적인 판단에 의해 탈퇴시킬 수가 있습니다.

 

제23조 (손해 배상)

 

1.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행한 불법행위나 이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 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4조 (면책 사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기간 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데이터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6.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원 상호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 기타 회원의 본 서비스 내외를 불문한 일체의 활동(데이터 전송, 기타 커뮤니티 활동 포함)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5조 (분쟁 조정 및 관할법원)

 

1. 회원은 게시물과 관련된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또는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사항에 관한 문제 제기 또는 문제 해결은 회사가 운영하는 고객센터 또는 권리침해신고센터를 통하여 처리하여야 합니다.

 

2.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한 소송을 제기하는 경우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그 전속적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26조 (약관의 해석)

 

1. 회사와 회원 사이에 개별적으로 합의한 사항이 이 약관에 정한 사항과 다를 때에는, 그 합의사항을 이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따라 별도로 부가되는 약관은 본 약관과 통일적으로 해석되어야 하며, 서로 다른 내용이 있는 경우 원칙적으로 본 약관의 내용이 우선합니다. 다만, 개별 서비스 약관과 본 약관 중 해당 개별 서비스의 특성으로 인하여 서로 다른 내용이 있는 경우에는 그 범위에 한하여 해당 개별 서비스 약관의 조항이 우선하는 것으로 합니다.

 

3. 본 약관의 내용 중 관련 법령의 강행규정과 배치되는 부분이 있는 경우, 그 부분에 한하여 본 약관의 해당 규정은 무효로 합니다.

 

4. 이 약관에 명시적으로 규정되지 않고, 당사자 간에 미리 합의되지 않은 사항의 처리에 관하여는 관련 법령 및 상관습에 따릅니다.

 

제27조 (대리 및 보증의 부인)

 

1. 회원과 제3자와의 거래에 있어서 회사는 회원이나 제3자를 대리하지 않습니다. 회사가 관련 서비스의 개별 이용약관 등을 통하여 달리 명시하지 아니하는 한, 회사의 어떠한 행위도 제3자나 회원을 대리하는 행위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2. 회사가 제3자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경우, 해당 서비스 제공의 주체는 그 제3자이며, 회사는 그 제3자가 제공하는 정보를 회원에게 전달되도록 하는 도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3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관련 추가 약관 등에 대한 동의 절차를 거친 회원에 한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를 통하여 교환되는 회원과 제3자 간의 정보와 관련하여 회원 또는 제3자의 거래 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제3자가 제공하는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정보의 진실성,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 해성, 제3자와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에 대하여 일체 보증하지 아니합니다.

 

본 이용약관은 2023년 10월 05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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